시장보고서 세계의 온라인 데이트 시장 : 플랫폼별, 서비스별, 사용자별, 지역별 규모 및 동향, Covid-19의 영향, 예측 분석-2027년


30세 미만에서는 절반이 넘는 53%가 데이팅 사이트나 앱을 사용한 적 있다고 응답했다. 30~49세는 37%, 50~64세는 20%, 65세 이상은 13%로 연령대가 높을수록 사용 비율이 감소했다. 성별로는 남성(34%)이 여성(27%)에 비해 온라인 데이트를 시도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중간에 VR을 끼워 넣으면, 다양한 위험이 도사리는 현실 세계에 바로 뛰어들기 전에 온라인으로 첫 데이트와 아주 유사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순간 프라이버시는 저만치 날아가는 겁니다.” 모랄레스의 설명이다. 온라인으로 데이트 상대를 만나고, 소개팅까지 하는 시대. 어쩌면 소셜데이팅 앱은 그렇게, 제법 가능할 법한 분위기를 타고 우리에게 다가왔다.


대부분의 경우 단순히 그 ‘유령’이 더는 상대와 데이트하고 싶지 않다는 말을 얼굴을 마주 보고 하고 싶어 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들은 가장 쉬운 방법을 선택하고 그렇게 사라진다. “Your Last Relationship” 메뉴를 클릭하면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히트 넘버 “톡식”의 뮤직비디오가 재생되고, “Don’t See What You’re Looking For? ”라는 메뉴를 누르면 곧바로 넷플릭스의 공식 웹사이트로 이동하게 된다.


에서 2020 MZ세대가 선정한 1위 데이팅 앱 ‘아만다’는 과거 점수제로 진입을 제한하던 시스템을 등급제로 바꿨다. 물론 외모 평가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기 위한 시도였을 뿐 여전히 이성 이용자가 채점한 점수로 앱 이용 당락이 좌지우지된다. ‘친구해요’를 보내면 간혹 매칭은 성사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매칭률이 낮아지는 건 기분 탓이겠지. 매칭되더라도 답장이 전혀 없거나, 인사만 하고 끊어지는 걸 보면, 괜히 알바 논란이 있는 게 아닌 것 같다. ‘1km’는 ‘가까운 거리의 인연과 매칭하기 유리한 앱이다’ 라고 어필하지만 사실상 이성 찾기 버전의 인스타그램 형태에 가깝다. 업로드한 사진, 글 등에 댓글을 달면서 대화를 진행하는 방식이기 때문.


범블은 회사명과 같은 스마트폰 앱 '범블'과 '바두'라는 두가지의 앱을 운영하고 있다. 범블 앱은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다양한 구독 플랜을 제공하고 있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근데 멀쩡한 사람도 거기서 만나면 이상한 짓을 하게 됩니다. 지난해 미국 스탠퍼드대학 연구에 따르면 미국 연인과 부부의 40%가 소개팅, 술집 등이 아닌 온라인을 통해 만났는데요.


처음 프로젝트를 접했을 때, 첫 과제인 SWOT 분석 기업 중에서 골라서 하면 어떨 까 하는 의견이 나왔다. 하지만, 수익구조가 단순하며 오프라인 상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던 기업이 온라인으로 옮겨간 형태였기 때문에 뭔가 신선하지 못했다. 선정기업에 대한 토의를 하던 중, 한 조원이 이번 학기 “창업과 나의 미래” 라는 과목을 통해 학기 초 박희은 대표가 강연을 하러 왔던 이음소시어스를 추천하였다. 대부분 처음 듣게 된 이음소시어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니, 이음넷을 통해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를 개척하고, 나아가 스마트폰의 어플 개발을 통해 새로운 수익구조를 갖고 있었다. 지난 8년간 필자는 수백 명과 각자의 데이팅 앱 사용 경험 관련 대화를 나누었다.


초창기에 마케팅을 할 여건이 되지 않아 검증된 지인들을 중심으로 회원들을 모으다 보니 소위 말하는 ‘괜찮은’ 집단이 이뤄졌다. 때로는 “난 40대라도 ‘돌싱(돌아온 싱글)’인데 왜 가입이 안 되느냐”, “결혼은 했지만 그냥 친구를 찾고 싶으니 가입시켜 달라”는 볼멘소리도 들었다. 회원관리에 힘쓰다 보니 여성 커뮤니티들을 중심으로 자연히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이에 대해 여성은 학력 수준을 '자질의 지표'로 간주한다고 화이트 박사는 설명했다. 더구나 학력은 '사회적 지위와 지능과 관련이 있다'고 화이트 박사는 덧붙였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온라인 데이트가 일반적인 데이트보다 스트레스가 많은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자 한다. 우리는 또한 모든 데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이러한 장애물이 때때로 일으키는 분노를 피하기 위한 3가지 팁을 제공할 것이다. 요즘 파트너를 찾거나 낭만적인 관계를 시작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의 하나는 다양한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데이트를 하는 것이다. 사람들을 만나는 이러한 방식은 이미 우리 사회에서 완전히 받아들여지고 있다.


은 실제 데이팅 앱에 포함된 코드로 사용자가 채팅을 시작하면 트래커를 통해 정보를 수집한다. 이스북이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 진출한 배경은 미국 데이팅앱 시장 규모가 지속 성장하고 있다는 판단 때문으로 풀이된다. 야놀자 관계자는 “야놀자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조사했을 때, 과거에는 확실히 모텔 앱이라는 인지도가 높았다. 관련 캠페인 이후 놀러갈 때, 여행갈 때, 데이트 정보를 얻을 때 생각난다는 비율이 절반 이상으로 높아졌다”고 말했다.

오피가이드 서울 오피 오피가이드 오피 모음 오피 모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